누리글 선교의 전략

home > 누리글 선교의 전략 > 비전과 전략 개요
비전과 전략 개요

누리글선교의 모토 : 출흑암(出黑暗)

“..흑암에 처한자를 간(감방)에서 나오게 하라..” (이사야 42:7)

어느 족속이나 쉽게 익힐 수 있는 누리글로 복음의 길을 여는 것은 세상의 모든 민족에게 천국복음이 전파되어야 끝이 오리라(마24:14)고 하신 주님의 지상명령을 완수하는 일로 복음의 완성사역입니다. 흑암에처한자를 감옥에서 출옥시키고 탈옥시키는 전략, 그것이 누리글 선교가 주님 앞에 설 때까지 써나갈 행전의 모토입니다.

누리글선교의 비전

누리글선교는 세계 3500여 미전도종족의 “난곳 방언”을 누리글로 적고 자신들의 말로된 누리글 성경을 손에 들려주어 주님의 명하신 지상명령을 완수하는 사역입니다.

  1. 미전도 종족, 특히 무문자 방언족속 선교의 기지와 통로로서 세계 모든 종족 복음화와 그리스도의 제자요 신부로 준비함으로써 예수그리스도의 지상명령을 완수하는 첨병이 된다.
  2. 무문자 방언족속에게 누리글로 음역(transliteration)한 ‘난 곳 방언’ 성경을 만들어 모든 가정에 보급한다.
  3. 땅끝선교와 먼섬선교에 헌신하는 선교 사역자와 중보파수 사역자를 육성하고 파송한다.
  4. 선교의 현장에서 주께서 부르신 모든 단체와 협력하며 연합의 도구로 누리글 선교를 공급한다.

누리글선교의 4대 전략

누리글선교는

첫째, 미전도 종족과 성령의 부르심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달려가서 복음전파, 교회개척, 지도자 육성 등 종족 복음화를 위한 모든 사역을 담당하는 한편, 필요시 누리글을 통한 문자제정 및 성서음역사역을 담당하는 전방위 토탈미션입니다. 네팔과 필리핀 등지의 사역은 이러한 모델에 기초하여 전개되고 있습니다.

둘째, 누리글의 본질적인 부르심인 누리글을 사용한 언어문자사역과 성서음역은 무문자 방언족속 입양사역과 함께 추진되고 있습니다. 중국과 동남아, 네팔/히말라야 지역 등 여타 무문자 방언족속(문자가 없고 방언으로 충분히 다르다고 구분됭지는 종족구분)이 존재하는 곳에서 무문자족속을 교회가 입양하고 누리글선교회와 함께 전사역의 사이클을 함께 협력하는 사역 모델입니다.

셋째, 전방위 미전도종족 사역과 언어문자사역, 성서음역을 담당할 수 있는 성령의 인도하심에 따르는 선교사의 육성을 위하여 누리글선교회는 BBTC(Bridge Builder's Training Course)라는 이름의 선교훈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년을 기본단위로 하며 공동체적 훈련에 기초하여 필요한 모든 훈련을 망라합니다.

넷째, 소수민족, 미전도종족과 무문자 방언족속의 리서치사역과 정탐사역, 단기선교를 망라하는 청년봉사단 사역은 누리글사역의 한 축을 이룹니다. 누리글 사역의 모든 부분이 교회나 현지 선교사, 현지인들과의 연합사역이 성격을 갖지만 청년봉사단 사역은 특히 그렇습니다. 소수민족 사역에 관심을 갖는 교회, 단체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추진하고 있으며 이 사역의 결과도 또한 함께 나누고 함께 후속사역에 대한 계획도  감당하고자 합니다.


누리글선교센터 |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로 88-26(이문동) 2층 (우 130-831) Tel. 02-968-8292 이메일: nurigeul@daum.net
Copyright © 누리글선교센터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