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전도 종족 정보

미전도종족입양

미전도종족 입양은

종족입양은 교회가 미전도종족의 아이를 데려와서 키우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교회나 선교단체가 미전도종족을 맡아서 그 종족 가운데 자립적이고 생명력 있는 교회가 세워질 때까지 책임지고 섬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 <누리글 무문자종족 입양사업>이란?

'누리글 무문자종족 입양사업'이란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3,500여 무문자종족을 대상으로 개별 교회(한국 및 세계)가 한 종족씩을 입양하여 누리글 문자의 제정으로부터 누리글 성경의 제작‧보급 및 교육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담당하는 사업입니다.

입양사업에 참여하는 교회는 현지선교거점 및 “현지인“ 사역자를 위해 중보하며 긴밀한 관계를 가지고 사역의 모든 단계에서 협력하게 됩니다.

 

◦ <누리글 무문자종족 입양사업> 개요

'누리글 무문자종족 입양사업'은 누리글선교회, 입양교회, 현지거점(선교사) 및 현지인 사역자의 4 관련 주체들의 협력에 의해 진행됩니다. 특히, 현지인들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게 작용하며 이들이 성경음역작업과 교재개발, 현지 보급 및 교육을 담당하게 됩니다.

 

○ 후원교회의 역할과 후원 내용

'누리글 무문자종족 입양사업'에 참여하는 후원교회는 다음과 같은 역할을 권장합니다. 현지 선교사 및 현지인 사역자의 재정후원과 현지 선교거점(누리글 협력 사역센터)에 대한 지원 등 지원의 범위와 방식은 다양합니다.

 누리글 무문자 종족사업의 현지센터 지원 : 현지센터의 선교사 및 활동 지원으로 음역작업, 교재개발, 성경제작/배포, 교육‧훈련, 현지봉사 등

※ 후원교회는 지원팀을 구성하여 누리글훈련 이수 후 사역봉사에 참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현지인 사역자 지원 : 현지인 사역자 재정후원, laptop 컴퓨터(1대+), 프린터, 등

∘ 1차 지원대상 및 지역

- C 국 : C국 내 거주 다양한 소수 민족

- P 국 : M 지역 소수민족 사역

- N 국 : 남부 지역 중심의 산지 민족 사역

- I 국 : 북부 소수민족 사역(약 1,000여족)

- T 국 : 국경지역의 소수민족


누리글선교센터 |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로 88-26(이문동) 2층 (우 02044) Tel. 02-968-8292 이메일: nurigeul@daum.net
Copyright © 누리글선교센터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